민간후원 활성화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강화를 위한 홍보 공간 개편

성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훈)와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연희)는 성곡동 본관 1층 로비에 민간후원 활성화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강화를 위한 홍보 공간인 성곡동 나눔의 전당을 개편하여 운영한다.

성곡동 나눔의 전당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2017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최초 제작게시하였고, 이후 광역동 개편으로 인한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 운영 및 지역의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디자인 및 홍보내용을 새롭게 개편하게 되었다.

성곡동 나눔의 전당은 성곡동에 꾸준히 이웃돕기를 실천하는 후원자, 나눔가게, 재능기부자 등의 성명 및 사업장명이 게시되었고, 후원에 동참하는 방법과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제보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문구도 새겨 넣어 성곡동 주민을 위한 365일 상시 나눔 홍보공간으로써 큰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전체 높이가 3m에 달하는 성곡동 나눔의 전당은 주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부천시 건축관리과의 협조를 얻어 부천시 대표 캐릭터인 <부천핸썹>을 활용하여 제작했고, 유동 인구가 많은 성곡동 본관 1층 로비 중앙에 설치하여 방문하는 주민의 많은 이목과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강연희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긴 시간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민간 후원이 많이 줄어든 상황이지만, 성곡동 나눔의 전당개편 운영으로 홍보를 강화한 만큼 많은 지역 주민 분들이 어려운 이웃을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정훈 성곡동장은 성곡동 나눔의 전당이 복지와 주민을 더 가깝게 연결해주는 중요한 홍보매개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성곡동을 더욱 행복한 마을로 만들기 위해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