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화로 가는길 , 한반도 종전선언에 관한 대토론회 ’ 개최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 한반도종전평화캠페인과 공동 주관
- 한반도 종전선언을 비롯해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열띤 토론회 기대

국회평화외교포럼 (대표의원 : 김경협)평화로 가는 길, 한반도 종전선언에 관한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1214일 오후 2시에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게 되는 이번 토론회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와 국내 400여 개 시민단체 및 해외 60여 개 진보네트워크로 구성된 한반도종전평화캠페인이 공동 주관한다.

토론회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한반도 종전선언의 가능성 및 항구적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발제에는 고유환 통일연구원장이, 토론회는 좌장을 맡은 김영호 국회의원의 사회로 이용선 국회의원, 김준형 한동대 교수 (, 국립외교원장), 조영미 한반도종전평화캠페인 상임집행위원과 외교부와 통일부에서 각 담당 국장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진행한다.

정부의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최소한의 인원만 현장 참석하고 김경협 TV,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한반도종전평화캠페인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생중계되는평화로 가는 길, 한반도 종전선언에 관한 대토론회가 한반도 종전선언에 대한 국민적 합의를 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김경협 의원
김경협 의원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