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장애인부모연대후원금 전달
▲경기장애인부모연대후원금 전달

해냄기획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1210일 사)경기장애인부모연대의정부지부, 1215일 사회적협동조합 뿌리샘에 각각 5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경기장애인부모연대 의정부지부는 발달장애인의 자녀를 둔 부모들의 부모회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 서비스 사업에 사용될 비품구입 후원금을 전달하였고, 여성정신장애인 생활공동체 쉐어하우스를 운영하는 사회적협동조합 뿌리샘에도 사랑의 후원금 전달하였다.

이는 부천시 소사본동에 사업장이 있는 해냄기획이 우리지역에 작은 도움이라도 필요로 하는 소외단체를 발굴해 보자는 취지를 갖고, 소사본동 주민자치위원회에 요청드리면서 성사가 된 일로 하나의 기부모델로 확산 되었으면하는 바램이 있다.

 

▲ 쉐어하우스 후원금 전달
▲ 쉐어하우스 후원금 전달

지난 8월에는 부천지역아동센터아동을 후원하는 88데이행사, 11월에는 지속가능경영재단 ‘OUR HOME외국인근로자 쉼터에도 후원한 바 있다.

해냄기획사회적협동조합은 성인발달장애인의 생애주기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조합으로 생산품으로 인쇄물, 옥내외광고물, 판촉물 등을 디자인하고 제조하며 사회공헌사업으로 발달장애인고용, 후원금(장학금), 소외단체 무상광고물 제작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이다.

해냄기획 류재욱 이사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작년보다 매출액이 대폭 감소되었지만 작고 조금일지라도 사회공헌사업은 계속 이어져 나갈 것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생산품 구매에도 관심과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