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쥐화의 중국 요리 8

안녕하세요, 펑쥐화입니다.

오늘은 워순 챠오로우(줄기상추 고기볶음.莴笋炒肉wōsŭn chăo ròu)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워순 챠오로우는 중국에서 아주 흔하게 먹는 집밥 요리입니다. 워순은 줄기상추와 같습니다. 오이보다 두세 배 더 길고 큽니다. 특히 따뜻한 중국 남쪽 지역에서 지금 겨울철에도 비닐하우스 없이도 잘 자라고 흔하게 먹는 채소입니다. 제 고향 사천에서는 잎보다 주로 줄기로 요리를 합니다. 볶음요리도 하고, 샤부샤부도 해 먹고, 무침도 해서 먹습니다. 야채 향도 좋고, 아삭아삭합니다.

얼마 전에 우연히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구입하게되어 드디어 그리웠던 채소를 먹을 수 있어 너무 기뻐서 바로 요리를 했습니다.

그럼 이제 워순 챠오로우 요리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재료

(1) 워순 1(400g 정도), 돼지 삼겹살 300g

(2) 식용유 15g, 다진 생강, 마늘 조금, 진간장 2스푼, 맛술 1스푼, 소금 1/2, 다시다 조금.

 

2. 요리법

(1) 워순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어서 얇게 편으로 썰어줍니다.

(2) 삼겹살을 얇게 썰어줍니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생강, 마늘을 넣고 향이 나오게 볶아줍니다. (2)를 넣고 볶아주다가 맛술, 진간장도 같이 넣어서 볶아줍니다. 고기가 거의 다 익었다 싶을 때 (1)을 넣고 볶아줍니다. 소금, 다시다로 간을 하고 워순을 익히면 됩니다.

 

요리법은 손이 많이 안 가는 편이고 채소의 산뜻한 향이 나면서 맛있는 간단한 집밥 요리입니다.

예전에 주말농장을 하다가 줄기 상추로 요리를 해봤는데 모종이 다르지만, 맛이 비슷했습니다. 밭에 있는 줄기 상추를 버리지 마시고 이 방법으로 요리해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줄기상추요리는 제 유튜브 채널 진선미kc life’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 사진 | 펑쥐화(冯菊华)

펑쥐화
펑쥐화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