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신중년을 대상으로 남은 삶을 더 행복하게 살기 위한 ‘2022년 제1기 인생수업(웰다잉) 과정을 개강했다.

인생수업(웰다잉)은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 자기 결정권을 갖고 준비할 수 있도록 배우며 행복하고 가치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멋진 인생 멋지게 내려놓기 성공적인 삶을 위한 자기관리 죽음에 대한 다양한 이해 사전연명의료 용서와 화해 생명존중과 사랑 자서전쓰기 유언과 상속 등 유익한 내용으로 총 10회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 웰다잉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교육 훈련을 통해 강사로 복지관, 경로당 등에 사회공헌활동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이다.

교육생 정○○씨는 가족의 허무한 죽음 이후에 웰다잉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교육을 통해 죽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열심히 배워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웰다잉 방법을 전하며 힘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인생의 참 행복과 삶의 지혜를 찾는 교육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신중년의 건강한 삶과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관련 사항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32-625-479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