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대행 김정길)이 운영하는 부천시청소년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22년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6월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전국의 청소년시설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활동, 참여, 보호 3개 분야의 공모를 진행하여 총 260개 청소년 프로그램이 신청됐고, 그 중 총 85개 프로그램이 최종 선정되었다.

부천시청소년센터는 최종 선정된 프로그램 중 청소년 성평등의식 제고 프로그램으로 4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번에 운영하는 [청소년, 성인지에게 묻다. ‘연애의 재구성시즌2]는 청소년 대상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연애를 주제로 나와 썸타기(양성평등 실태조사) 연애의 참견(성평등한 관점 알아보기) 연애의 발견(성별 고정관념에 대한 발견) 등으로 구성하여 학교, 청소년시설 대상으로 운영 될 예정이다.

부천시청소년센터는 4년 연속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2021년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우수사례공모전 장려상’, ‘2021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소년센터(032-325-4300)로 문의하면 된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