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

부천시립도서관은 제58회 도서관주간(4.12~4.18.) 및 세계 책의 날(4.23.)을 맞아 4월 한 달 동안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도서관주간 슬로건인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에 맞춰 책과 시민을 잇는 강연, 전시, 공연 등을 마련하여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모든 부천시립도서관에서는 4월 한 달간 대출 권수를 자관 10, 통합 30권으로 확대하는 듬북(Book)드림(Dream)이벤트와 연체도서 반납 시 바로 대출 정지를 해제해주는 연체풀고, 바로 대출서비스를 운영한다.

각 도서관마다 진행하는 문화프로그램 및 강연회로는 상동도서관에서 햇볕도 때로는 독이다’,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등의 유명작가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원미도서관은 (동화로 읽는)지구 사용설명서, 저자특강너는 나의 그림책을 운영한다.

꿈빛도서관은 저자특강‘30일간의 간헐적 채식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 강연을 하며 한울빛도서관은 과학강연우리역사속의 천문학으로 천문학에 대해 알아본다.

도당도서관은 명사특강지금 당장 떠나는 트레킹으로 여행가고 싶은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북부도서관과 꿈여울도서관은 각각 영어그림책의 기적’,야무지고 따듯한 엄마표 영어를 강연하여 영어에 관심있는 학부모들의 학구열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오정도서관은 동화클레이를 운영하며 역곡도서관은 명사특강어서와,만화그리기는 처음이지?’메타버스 가상세계에서 만나요를 진행한다.

송내도서관은 마술극신비한 책 박물관을 통하여 아이들을 신비한 마술의 세계에 초대한다.

도서관 전시회로는 송내도서관에서 이용자가 직접 청소년에게 추천하는 이 책 한번 읽어볼래요?, 책마루도서관에서 열리는 테마도서 전시 - 그린환경이 있다.

도서관주간 프로그램 운영내용 및 회원모집 등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면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bcl.go.kr)를 참고하면 된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