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22년도 상반기 박물관자료 구입 공고

우리나라의 대표 만화 전문 기관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진흥원)은 고만화자료 등 희귀 만화자료를 수집보존하여 문화유산으로서 만화자료를 후세에 전승하기 위해 2022년 상반기 박물관자료 구입을 추진한다.

현재 한국만화박물관은 만화 원고, 단행본 등 약 3만 여 점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그 중 <토끼와 원숭이>, <엄마 찾아 삼만리>, <코주부 삼국지> 3점이 국가 등록문화재로 지정되었다.

구입 대상은 1992년 이전에 출간된 만화 단행본 및 연속간행물(만화작품이 다수 실려 있는 잡지 등)과 시대 연한 없는 작가 본인의 육필원고 및 창작 도구 등이다. 국내외 자료를 모두 포함하며, 소장처나 소장 경위가 명확하지 않은 자료는 구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매도신청은 418일부터 422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 및 방문 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신청된 자료는 서류심사와 유물구입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구입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현재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공고 중이며 기타 세부 내용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아카이브사업팀(032-310-3052)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