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울청소년센터(위탁법인 : 부천여성청소년재단)와 송내청소년센터(위탁법인 : 부천YMCA)가 컨소시엄 사업으로 진행하는 청소년 멘토링 사업 멘토 모집이 지난 41일부터 시작되었다.

부천교육문화재단이 추진하는 교육격차 해소 및 정서돌봄 사업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학습공백과 온라인 교육으로 인한 학습격차 및 돌봄문제를 지역사회와 함께 풀어가기 위한 교육복지 안전망 구축 사업이다.

배움·돌봄 멘토링공모로 시작된 이번 사업은 소외계층 및 사각지대 아동 청소년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돌봄의 영역 확대와 지역사회 내 청년들의 역량 강화 및 경제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청년 멘토가 멘티 청소년들에게는 학습지원 및 정서 멘토링을 제공하고 멘토 청년들에게는 근로장학금을 지급하는 형태로 구성되었다.

모집기간은 415일 오전 10:00까지 각 기관 메일로 접수를 받으며 면접을 통해 선발된 멘토스는 231차 워크숍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펜데믹(코로나19)시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청소년들의 교육격차문제, 사회적 소외문제 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해소하기 위한 여러 노력 중 청소년 멘토링 사업이 문제 해결의 단초를 제공 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사업의 주관기관인 고리울청소년센터(성곡동지역)와 송내동청소년센터(대산동지역)는 청소년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 단체 및 주민들과 공동사업을 추진하면서 청소년을 위한 세대 간 소통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청소년 멘토링 사업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 돌봄이 일어나고 관심이 촉발되어 청소년들과 함께 행복한 부천시가 되길 바래본다.

문의 : 고리울청소년센터 (032-682-1886), 송내청소년센터 (032-656-8085)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