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동종합사회복지관은 신중동 아동권리 존중 문화 형성을 위한 진짜? 진짜! 어린이의 날 축제를 개최한다.

어린이날은 어린이에 대한 애호사상을 키우고, 어린이라는 인격체를 존중하기 위해 지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최초의 지정 취지에도 불구하고 현재 어린이날은 단순히 하루 쉬는 날로 인식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어린이날이 100주년을 맞이한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권리 존중과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겨 원래의 취지를 인식시켜나가고자 한다.

우리가족 댄스 영상 공모전 스트릿 키즈 파이터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가족과 함께 하는 집콕 체험 가족정원 만들기는 아동권리 존중 약속증서, 우리가족 배너만들기, 가족정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내 존중의 의미를 느낄 수 있다.

금쪽같은 내 자녀를 위한 가족소통 교육은 아동권리를 기반으로 가족소통의 중요성과 올바른 가족소통에 대해 배울 수 있다.

3가지 프로그램은 부천시 내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4/29()까지 온라인 사전접수(https://forms.gle/4r7v4Fm45bnsieSV7)를 진행한다.

어린이날 100주년 온라인퀴즈는 부천시민 누구나 온라인 접속

(https://forms.gle/C41kzRHzafkVEHQd7)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기프티콘)을 전할 예정이다.

행사의 취지 및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 영상은 신중동종합사회복지관 유튜브(https://youtu.be/jUfNXJa8ty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중동종합사회복지관 최영 관장은 푸르른 계절 5월에 어린이날이 있는 이유는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계절이기 때문일 것이다. 코로나도 그 끝을 보이고 있는 올해는 우리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일상이 회복되는 어린이날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홍보 활동 사진
홍보 활동 사진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