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접수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경험과 경력이 풍부한 부천시 신중년이 다양한 교육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2년 신중년, 나도 강사다프로그램 수강생을 25일부터 모집한다.

신중년에게 필요한 교육콘텐츠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2회의 역량강화 교육을 거쳐 총 5개 강좌를 516일부터 627일까지 진행한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2021년 코로나 상황에서도 19개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97%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올해는 신중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신중년, 나도 강사다를 신설하여 큰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은 명상과 아로마테라피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아로마 마음돌봄명상’, 그림책을 활용한 활동이 가능한 안녕! 그림책’, 신중년 건강과 마음치유를 위한 알로하, 훌라댄스’, 자신의 인생과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법을 배우는 좋은 수필 쓰기’, 우리 음식의 멋과 맛을 알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손쉽게 만드는 고품격 한식디저트로 이루어졌다.

신청 대상자는 부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69세 이하 신중년이며 425일부터 54일까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신중년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재능을 갖춘 신중년 강사님들에게는 또 한번의 역량을 강화하고, 신중년 수강생에게는 제2의 행복한 인생을 설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