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학술정보 원문복사 및 학술정보 검색 서비스 시작

부천시립도서관은 425일부터 이화여자대학교 및 한국과학기술정보원과의 자료 공유 협력을 통해 외국 학술지 원문복사학술정보 검색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47일 부천시립도서관은 이화여대 중앙도서관·외국학술지원센터와 비대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외국 학술지 원문복사 서비스는 이화여대가 보유한 2500여종의 교육·사회·예체능 분야 외국 학술지 원문의 복사본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신청 다음날(공휴일 제외) 학술지가 발송되며 복사·택배비용은 이화여대가 전액 부담한다.

학술정보 검색 서비스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학술정보(ScienceOn, 사이언스온)를 검색하고 논문·특허·보고서 등 16,000만건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자료검색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외국 학술지 원문복사의 경우 정회원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하다.

그간 전자책·전자잡지·오디오북 등 다양한 일반 디지털콘텐츠를 제공해온 부천시립도서관은 이번 자료 공유 협력을 통해 전문 학술정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국내 우수 전문학술정보기관과의 자료 공유 협력을 통한 학술정보 서비스가 시민들의 연구·학습활동 등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향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다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454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