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에 이어 장애에 관하여 관심이 있는 참여자 모집 -
- 장애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9명의 강사가 각 분야별로 강의 -

부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오는 623일부터장애학 아카데미 강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장애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사회적 관점에서의 장애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다. 작년 제1기에 이어 지역 내 장애인 정책과 장애인 권익옹호에 관심이 있는 장애인 또는 비장애인들에게 우리 사회의 장애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정립할 수 있도록 강좌를 구성했다. 작년 1기는 지역 내에서 활동할 8명의 장애인 옹호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이뤘다.

11회로 이뤄진 이번 강좌는 성공회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용득 교수,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전지혜 교수,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동석 교수 등 장애학 관련 교수진과 고강종합사회복지관 최종복 관장,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박새롬 팀장 등 지역 내 장애인 관련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복사골문화센터 세미나실과 부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오는 623일 개강해 915일 목요일까지 총 11회기의 강의가 진행된다. 센터는 장애인복지에 관심 있는 부천시 거주 장애인 또는 비장애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부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www.bcil.or.kr)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접수하면 된다.

*접수처 : bucheonil@daum.net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