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부천시학습관 학생회 · 봉사단, 22학년도 2학기 학생모집 홍보활동 펼쳐-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부천시학습관 학생회와 봉사단은 지난 625()72() 신중동역과 부천역에서 22학년도 2학기 학생모집 홍보활동을 벌였다.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현재 2학기 학생모집을 하고 있으며 재입학생은 63~ 75일까지, 편입생은 613~712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4개 단과대학(인문사회자연교육과학대학), 24개 학과(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과, 중어중문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일본학과, 법학과, 행정학과, 경제학과, 경영학과, 무역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관광학과, 사회복지학과, 농학과, 생활과학부(가정복지학, 식품영양학, 의료패션학 전공), 컴퓨터과학과, 통계데이터학과, 보건환경학과, 간호학과, 교육학과, 청소년교육과, 유아교육과, 문화교양학과, 생활체육지도학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치원 정교사자격증, 보육교사 자격증, 사회복지사 자격증, 생활스포츠 지도사, 청소년 지도사, 청소년 상담사, 가정복지사, 영양사, 위생사, 등 여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실속 있는 등록금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전국 방방곡곡 캠퍼스가 존재한다. 그리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다양한 장학금 혜택도 존재한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부천시학습관에서는 누구나 즐겁고 유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 학습관에는 스터디 룸, 북 라운지와 열람실, 전산실 등 학생 편익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부천역 광장 홍보 활동
부천역 광장 홍보 활동

 

부천시 학습관 학생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많은 행사(힐링캠프, 월미체전 등)와 모임(LT, MT, 스터디 등)을 열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으며, 학생회 증원을 위해 거리 홍보활동에도 나서고 있다.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부천시학습관 학생회와 봉사단이 앞으로 어떤 활동을 지역에서 펼칠지 기대된다.

부천시학습관 박영심 봉사단장은 나눔과 배려의 정신으로 가진 것을 나누고 사회봉사를 실천하는 봉사단이 되자는 바람으로 봉사단을 시작하였으며, 선한 영향력으로 부천시민에게 도움이 되고자 여러 활동을 구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부천시학습관 봉사단은 이번 거리 홍보를 시작으로 다양한 교내 학습지원 프로그램 및 지역사회와 취약계층 이웃들을 돕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부천시학습관은 부흥로303번길 56 우성프라자 4층에 있으며 입학 문의 전화번호는 032-657-2332이다.

 

| 김봉렬(콩나물신문 이사, 방송통신대 부천학습관 법학과 학생회장)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