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화로 보는 우리동네 이야기

부천시 소사본동 주민자치회(회장 최창규)는 지난 810일 소사본동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한 홍보만화어서와! 소사본동은 처음이지?’를 발간했다.

소사본동만의 역사·문화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한 주민자치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만화 제작은 주민자치회 이재학 문화환경분과장의 시나리오 제공과 부천시 문화산업전략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제작지원으로 완성했으며, 소사우시장과 정지용향수길 등 소사본동을 나타내는 8가지 키워드에 대한 소개와 설명을 담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만화는 다음 주부터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와 소사본, 소사본3주민지원센터 민원실에서 마을 홍보용 안내책자로 배부될 예정이며 마을의 역사문화 보존 및 교육교재 등의 활용가치가 높아 앞으로 다양한 경로로 주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최창규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소사본동은 2021년 경기도 등록문화재 제6호로 지정된 부천 한미재단 소사4-H 훈련농장 사일로와 소사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정지용향수길등 다양한 역사문화유산이 많은 동네로 이번 만화책자를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소사본동에 대해 알고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형 소사본동장은 무엇보다 이번 만화는 주민들이 직접 제작과정에 참여하여 만든 소사본동의 이야기라는 점에서 큰 성과를 이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소사본동만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홍보하는 일에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어서와, 소사본동은 처음이지' 마을 홍보 만화
'어서와, 소사본동은 처음이지' 마을 홍보 만화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