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사회적경제기업인 ㈜오즈하우스(대표이사 신방식)가 지난 16일 강남파이낸스 센터에서 열린 14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에서 지역활성화부문 행정안전부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는 중소기업, 마을기업, 농축산물 관련 기업들이 판매 활성화를 위해 G마켓이 이커머스 업체 최초로 시작한 국내 유일 온라인 박람회로, 금년에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서울통상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오즈하우스는 행정안전부가 시상하는 지역활성화부문에서 리사이클 아일랜드를 비롯한 환경교육 교구와 보드게임 등으로 지속가능한 지구와 환경교육에 공헌한 바가 인정되어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2011년에 설립된 오즈하우스는 만화, 디자인, 영상 등 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기업으로, 2011년 마을기업 지정 및 2016년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고, 2014년부터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어린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우당탕 환경운동회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통해 강사 100여명을 양성해 누적 교육인원은 5만여 명에 이른다.

오즈하우스 신방식 대표는 이 상은 지역 활성화와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