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안종합사회복지관이 만10~39세 청소년, 청년의 안정적인 일상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영 케어러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 케어러는 몸이 아프거나 거동이 불편한 조부모님, 부모님, 형제자매 등 가족 구성원을 홀로 돌보고 있는 만10~39세 청소년, 청년을 뜻한다.

영 케어러는 가족을 홀로 돌보느라 학업 및 진로 탐색에 집중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요양급여의 자부담 비용을 지출하는데,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범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돌봄을 대신할 돌봄 도우미를 파견하여 학업 및 진로 탐색에 집중할 시간을 확보하거나, 요양급여의 자부담 비용을 대신 지급하여 비용적 부담을 줄여주는 경제적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래를 위하여 교육 및 학습, 자격증 취득의 욕구가 있다면 이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70만 원까지 대신 지원해 주는 비전 탐색비도 제공하고 있다.

범안종합사회복지관의 영 케어러 지원사업은 부천시에 거주하는 몸이 아프거나 거동이 불편한 가족 구성원을 홀로 돌보는 만10~39세 청소년, 청년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범안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T.032-719-8182)나 이메일(beoman2066@naver.com)로 하면 된다.

박현 범안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최근 홀로 가족을 돌보는 청소년, 청년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있어 지역사회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하여 부천시 내 영 케어러가 돌봄으로 인해 겪는 부담을 완화하고 학업과 진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