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역곡도서관은 부천시민의 건강 증진과 환경보호 실천에 대한 시민의식 고양을 위해 2023우리동네 플로깅(조깅+쓰레기 줍기)’ 첫 캠페인을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역곡도서관 특성화 주제인 숲 생태를 테마로 한 본 캠페인은 건강·저탄소 실천 교육으로 진행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매년 참여 시민들의 호응이 높다.

우리 동네 플로깅(조깅+쓰레기 줍기)’은 내가 사는 동네를 가족, 친구와 함께 걸으며 쓰레기 줍기 운동을 통해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 실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환경 캠페인이다. 더욱이, 캠페인에 참여하면 자원봉사 1시간이 인정돼 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우리 동네 플로깅20217월부터 같이 걸어요(we walking)’라는 슬로건으로 시작해 지금까지 부천시민 231명이 참여했다.

지난해 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 가족과 함께 산책하며 소통도 하고 쓰레기 줍기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준 역곡도서관에 감사드린다체험을 통해 건강과 환경의 중요성을 몸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재희 별빛마루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우리 동네 플로깅같은 체험형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해 환경에 대한 시민의식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2023년에도 우리동네 플로깅뿐만 아니라 역곡도서관 테마 주제에 걸맞게 숲 생태 프로그램(8)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 동네 플로깅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진행하며 만 13세 이상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2월은 본인이 거주하는 동네에서, 3~12월은 역곡공원 및 원미산 일대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365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https://www.1365.go.kr)를 통해 캠페인 진행 일정 등을 확인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역곡도서관(032-625-45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우리동네 플로깅 모집 안내문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