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문변호사, 2010년부터 입법·법률 자문을 통한 의원들의 의정활동 지원
-최성운 의장 “각 분야 탁월한 성과 보여온 법조인 위촉, 큰 도움 줄 것으로 기대”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제9대 부천시의회의 법률 자문과 소송수행 등을 지원할 제8대 고문변호사를 23일 신규 위촉했다.

부천시의회는 2010년부터 고문변호사를 위촉·운영하여 의원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지원해 왔다.

이번에 위촉된 고문변호사는 법무법인 명인 민경식 변호사(사법고시 42), 법무법인 소울 이상목 대표 변호사(사법고시 55), 법률사무소 하율 하정미 대표 변호사(사법고시 48) 3명으로, 각각 법무부 마을변호사, 법무부 창조경제혁신센터 법률지원단 자문변호사,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률구조위원 등을 역임했다.

고문변호사는 202311일부터 20241231일까지 2년간 자치법규 제·개정 등에 관한 입법 사안, 의회와 관련된 소송업무에 관한 사안, 의회 및 의정 관련 법률 사항 등에 대한 자문을 수행하게 된다.

최성운 의장은각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아 탁월한 성과를 보여온 법조인을 고문변호사로 선발했다라며 풍부한 경험과 해박한 법률 지식에 기반한 자문으로 의정활동 및 의회 발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부천시의회 제8대 고문변호사 위촉식
부천시의회 제8대 고문변호사 위촉식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