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옥상 3kW·베란다 미니태양광 800W 설치 지원…선착순 접수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로 탄소중립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주택에 태양광 설비 설치비용을 지원하는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내용은 한국에너지공단(콜센터 1855-3020)에 주택지원사업 승인을 받아 부천시로 신청하면 태양광 설비 설치비용 119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3kW 태양광 설비 기준 최대 월 9만원 정도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고, 1년이면 설치 자부담금 137만원을 회수할 수 있어 조기 종료되는 인기 사업이다. 접수는 오는 24일부터 선착순으로 받는다.

미니태양광 지원사업은 공동주택 베란다, 주택 옥상 등에 소규모 태양광설비 설치 시, 방식 및 용량, 제품 등에 따라 70~160만원의 80%를 지원받아 설치할 수 있다.

최소 월 평균 1만원의 전기요금 절약효과가 있어 설치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오는 20일부터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 절차 등은 부천시청 홈페이지(www.bucheon.go.kr) 새소식을 참고해 주택의 소유자 및 세입자가 부천시청 생활경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부천시 생활경제과 관계자는 태양광 발전 에너지는 주택의 남는 공간을 활용하여 자연 훼손없이 온실가스를 획기적으로 감축할 수 있고, 전기요금 절감으로 시민들의 가계부담을 덜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 모습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 모습
공동주택에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된 모습
공동주택에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된 모습
부천시 태양광발전소 지도
부천시 태양광발전소 지도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