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의 업무상질병 예방과 건강유지증진 목

부천근로자건강센터(센터장 정혜선)와 주택관리공단 인천지사(지사장 임상호)413() 주택관리공단 근로자들의 업무상질병 예방과 건강을 유지 및 증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주택관리공단은 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분사되어 공공임대주택의 효율적인 관리와 입주민의 주거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공공기관이다.

주택관리공단의 직원들은 공공임대주택 관리사무소에 근무하며 공공임대주택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생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담당하는데, 인천지사는 부천을 비롯하여 인천 및 경기권 지역을 담당하고 있다.

부천근로자건강센터와 주택관리공단 인천지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주택관리공단 소속 직원들에 대한 전문적인 직업건강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민원업무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감정노동과 업무상질병을 예방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정혜선 센터장은 부천지역의 소규모 사업장에는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가 많은 근로자가 업무적 부담감으로 건강장애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이를 전문적으로 상담해주는 건강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주택관리공단 인천지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작업관련성 질병예방 상담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이라고 하였다

임상호 지사장은 사회 취약계층의 주거복지를 담당하고 있는 주택관리공단의 근로자들은 대상자 케어 뿐 아니라 다양한 민원 업무도 함께 처리하고 있어 직무스트레스와 감정노동의 문제가 많았는데, 센터의 맞춤형 지원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부천근로자건강센터와 주택관리공단 인천지사 간의 업무협약식 장면. 
부천근로자건강센터와 주택관리공단 인천지사 간의 업무협약식 장면.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