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교 계절살이 참가자 모집, 5. 17(수)까지 선착순 신청

제목을 보신 분들 꼬꼬산이 뭐꼬? 갸우뚱하시겠지요? 꼬꼬산은 꿈을 심 자유롭게 가꾸 자신감을 거두는 학교 계절살이의 준말입니다. 그럼 또 계절살이가 뭐꼬 하시겠지요? 산학교에 올해로 3년째 아이를 보내고 있는 저에게도 계절살이는 익숙하지 않은 말입니다. 그럴 만도 한 것이 코로나 상황으로 3년간 계절살이를 열지 못했기 때문이지요.

계절살이는 대안학교인 산학교의 생활을 외부 어린이들이 체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한 시간인데 코로나로 인하여 그동안 이 시간을 마련할 수가 없었습니다. 산학교는 학생, 교사, 부모가 주체가 되는 구조로 이번 계절살이를 함께 준비하게 되면서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기쁘고 설렙니다. 아이를 일반 유치원에 보낸 후 대안교육을 선택한 저희 가정에서는 산학교에서 추구하는 가치인 삶과 하나 되는 교육에 매우 공감하고 있으며 아이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늘 바쁘게 사는 저희 부부도 학교생활을 통해 가르치고 배운다는 것이 무엇인지, 아이의 성장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잠시 멈추어 생각하고 스스로를 돌아보게 됩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산학교 수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계절살이를 통하여 꿈을 심고 자유롭게 가꾸고 자신감을 거두어보는 시간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계절살이에 참여하는 동안 대안교육이나 산학교 수업에 대한 궁금증과 아이에 대한 내용도 함께 나눌 수 있는 티타임도 계획 중이니 양육자분들 중 원하시는 경우 편안한 마음으로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산학교 3, 4학년 아이들의 목공수업
산학교 3, 4학년 아이들의 목공수업
요리 활동
요리 활동
텃밭 가꾸기 (텃밭 둘레의 울타리를 재면서 측량 단위를 배우고 직접 꽃모종을 심고 물주고 가꾸고 변화 관찰하는 등)
텃밭 가꾸기 (텃밭 둘레의 울타리를 재면서 측량 단위를 배우고 직접 꽃모종을 심고 물주고 가꾸고 변화 관찰하는 등)

 

안내

-날짜: 5/20(), 7/8(), 10/28() (1회 신청 가능)

-시간: 아침 10~ 오후 2

-장소: 산학교(경기도 부천시 성주로 34번길 40)

-모집: 7~10(6~20명 이내)

 

참가 신청

-신청일: 5. 17()까지 선착순 신청

-신청 및 문의: 카라(010-4281-1372), 마리오(010-8947-6277)

-참가신청서: https://forms.gle/mTdEiauySMZ9RbBAA 

-참가비: 14만 원/ 310만 원

(1회 신청 가능. 3회 연속 신청 시 할인. 참가비는 참가 어린이 이름으로 입금)

-입금 계좌: 농협 352-2091-4860-53 (이은승)

 

환급 규정

-신청자 6명 미만 시 프로그램 취소 및 환불

-신청 마감일(5/17)까지 환불 요청 시 전액 환불(계절살이가 시작되면 환불해드리지 않습니다)

 

이숙희(산학교 학부모)

2023 산학교 계절살이(꼬꼬산) 웹자보
2023 산학교 계절살이(꼬꼬산) 웹자보

 

키워드

#산학교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