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인권침해 및 학대 예방 효과 기대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현주 관장)은 지난 15일 전남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주관하는 3회 노인 인권 보호 세미나에 초청되어 경기서부 권역에서 발굴한 노인 인권 존중 실천의 우수사례 3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는 3년간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한 노인인권 존중실천 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우수사례 중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수인 스님)의 탈욕창 실천, 부천시 소사노인전문요양원(김재섭 시설장)의 탈억제대 실천, 부천시 은빛노인복지재가센터(장정순 센터장)의 탈기저귀 실천 사례로 진행되었다.

강희숙 전남서부노인보호기관장은 존엄케어를 실천하는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 이번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전남서부 지역사회 내에서도 노인인권 존중 실천의 동기 부여가 되어 노인학대 및 노인인권 보호에 대해 고찰하고, 인권존중 실천 활동이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현주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2020년부터 3년간 발굴된 우수사례들로 전남지역 노인복지 시설 내 종사자들이 노인인권을 존중하는 가치와 태도가 향상되어 인권옹호 활동을 통해 공공성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노인이 존엄한 존재로 존중받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한 노인 인권보호의 사회적 책임 의식과 존중 기반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시설로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상담, 교육, 지역연계, 홍보 등을 진행하고 있다.

노인학대 신고 및 상담은 대표전화 1577-1389를 통해 24시간 문의할 수 있다.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경진대회 우수사례 주제발표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경진대회 우수사례 주제발표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