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연속 경기도 대표축제로 선정되며 갈수록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부천국제만화축제가 올해 914()부터 917()까지 한국만화박물관 일대에서 펼쳐진다.

915() 한국만화박물관 로비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을 비롯하여 축제 기간에 전시, 음악제, 마켓·페어, 컨퍼런스, 특강,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 처음 개최되는 Singing BICOF창작음악제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다양성 만화 제작지원사업등 지원사업 수혜작 34편의 원작 IP를 활용했다. 만화/웹툰 콘텐츠의 2차 사업화 가능성을 보여주며 음악을 통해 일상으로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다. 916일 상영관에서 진행되는 제7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은 전 세계 14개국에서 온 코스튬플레이어들의 환상적이고 수준 높은 경연과 함께 포토 행사, 아마추어 코스플레이어의 유쾌한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공간으로 꾸며진 축제 현장 곳곳에서 다채로운 개성의 코스튬플레이어와의 조우로 활력 넘치는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작가 팬 사인회·부천만화대상 수상 작가와의 만남·캐리커처·페이스페인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3년 부천국제만화축제 주요 프로그램 등 축제 관련된 세부 내용은 만화축제 홈페이지(www.bicof.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천국제만화축제 축제 현장
부천국제만화축제 축제 현장
부천국제만화축제 축제 현장
부천국제만화축제 축제 현장
제26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포스터
제26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포스터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