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기간 2025년 8월 7일까지, 공정무역도시 부천’활성화 기대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사회적기업 지엔그린(대표 신미자)’()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 실천기업으로 1차 재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공정무역 실천기업은 공정무역 촉진을 위해 공정무역 제품 사용 및 판매, 교육, 홍보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받는 제도로, 2년마다 재인증 심사를 받는다.

지엔그린은 20217공정무역 실천기업초기 인증을 받은 이후 꾸준히 공정무역 캠페인, 교육, 홍보를 추진해 온 결과 올해 1차 재인증이라는 쾌거를 얻었다. 인증 기간은 202388일부터 202587일까지 2년간이다.

지엔그린은 지난 2011년 설립 이후 도시농업 통한 자연친화적 도시재생사업 추진 고용인원의 40% 취약계층 우선 참여 공정무역제품 소비 확산 위한 매월 공공데이지정 등 캠페인 추진 공정무역 가게 숲마실까페 공정무역제품 구매 및 판매 공정무역 인식 확산 위한 직원 교육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공정무역을 활성화하는 데 지속 힘써왔다.

이번 지엔그린 실천기업 1차 재인증 획득으로 부천시에는 부천소사청소년센터와 함께 2개소가 공정무역 실천기관(기업)으로 유지되고 있다. 이에 시는 착한 소비문화를 선도하는 공정무역도시 3차 재인증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신미자 지엔그린 대표는 윤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 “이번 1차 재인증을 계기로 공정무역 홍보캠페인과 교육을 확대하고, 제품 구매 및 판매를 강화하여 시민들에게 공정무역의 가치를 알리고 확산하는 데 한층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엔그린의 공정무역 실천기업 1차 재인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사회 공정거래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공정무역도시 부천활성화를 위해 앞장서달라고 말했다.

 

숲마실 카페 공공데이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숲마실 카페 공공데이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정무역 제품 소비확산을 위한 캠페인 활동중인 지엔그린 직원들
공정무역 제품 소비확산을 위한 캠페인 활동중인 지엔그린 직원들
숲마실 카페에서 판매중인 공정무역 제품들
숲마실 카페에서 판매중인 공정무역 제품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