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지속가능발전 체제 구축-민관거버넌스 체계지원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시민 체감형 부천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설정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회장 허원배, 공동회장 조용익, 이하 부천지속협)는 부천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부천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부천시지속가능발전 시민대학을 운영한다.

시민대학 운영은 이달 31() 1830분에 개강을 하여 1013()까지 매주 목. 금요일에 부천시청 3층 소통마당에서 실시한다.

부천지속협은 시민대학 운영을 통해 부천시 지속가능발전 체제 구축 민관거버넌스 체계지원 지속가능발전 가치 홍보와 시민 실천 역량 강화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시민 체감형 부천시 지속가능발전목표설정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부천지속협은 이번 시민대학 운영을 통해 SDGs 시민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모델을 개발하고, 행정과 시민사회, 기업, 지역 대학의 거버넌스와 파트너십 강화, 지역인재 발굴과 육성,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세부목표 도출과 지표개발 능력 함양에 목표를 두고 실시한다.

시민대학 수강생은 80% 이상 과정 참여시 수료증 발급과 함께 과정 수료자에 대해 부천지속협 신규 위원 또는 재위촉 시 특전이 주어진다.

 

부천시지속가능발전 시민대학 개요 및 강사
부천시지속가능발전 시민대학 개요 및 강사

 

허원배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표회장은 “2015년 유엔에서는 전 세계 인류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2030년까지 나아가야 할 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채택하고 있고, 부천시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 제정에 따른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설정을 이행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그 가치에 대한 이해확산과 인식 제고에 배경이 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부천의 경제, 사회 환경 분야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로 민···기업,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미래도시 부천발전의 기초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수강신청은 오피스 폼을 이용한 온라인 신청 (https://naver.me/FQRf8kdQ) 또는 전화로도 신청 가능하다.

교육 관련 문의는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화(032-651-2829)나 전자우편(bcsd@naver.com)으로 하면 된다.

 

2023년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체 워크숍 장면
2023년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체 워크숍 장면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