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립한울빛도서관(부천시 소사로 107)3층에 조성된 미디어창작실을 한달 동안 운영점검을 마친 후 오는 1010일부터 시민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부천시립한울빛도서관 내 미디어창작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3년 공공도서관 실감형 창작공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스튜디오는 131규모로, 스튜디오, 편집실, 의상실로 구성돼 있으며, 미디어 콘텐츠 창작 지원을 위해 디지털 캠코더, 프롬프터, 크로마키 스크린 등 방송 장비와 편집 장비도 갖췄다.

부천시립한울빛도서관은 시설 견학 및 대관 서비스를 비롯해 미디어 주제 관련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1010일부터 매주 화요일(5) 초등학교 4~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북튜버프로그램을 추진한다. 112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6) 성인 대상 일상기록, 브이로그(Vlog) 영상제작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관 서비스는 12(오전 9~12, 오후 1~4/ 휴관일 및 일요일 제외) 이용할 수 있으며, 교육 및 견학 프로그램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2024년에는 연령·계층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보완해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동아리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울빛도서관 관계자는 크리에이터들의 무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이 많이 참여하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창작실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한울빛도서관 담당자(032-625-4664)에게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창작실 개방 및 운영 안내문
미디어창작실 개방 및 운영 안내문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