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지속협 주최로 10월 26일(목)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개최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부천지속협, 대표회장 허원배, 공동회장 조용익)는 부천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하여 미래 100년 부천도시전략 컨퍼런스 2023’을 개최한다.

미래 100년 부천도시전략 컨퍼런스 2023지난 50 앞으로 50,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부천이라는 주제로 부천시 50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50년을 준비하기 위한 부천도시전략을 민··학이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오는 1026일 오후 3시 한국만화진흥원 1층 상영관에서 원혜영 전 국회의원과 조현준 피스오브피스 대표의 기조강연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이응철 한국매력자원연구원장의 종합에 이어 경제분야 박형준 한국기업인증원장, 사회분야 김옥미 지구촌아동센터장, 환경분야 서미숙 부천생생도시농업네트워크 대표로 이어질 예정이다.

부천지속협은 컨퍼런스 2023을 위해 지난 8유한대학교(하인수 교수 주관)에서 경제분야 서울신학대학교(이봉재 교수 주관)에서 사회·복지분야 부천시의회(조규석 박사 주관)에서 공공병원설립 필요성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9월에는 가톨릭대학교(최준규 교수 주관)에서 환경분야 토론회를, 오는 1012일에는 부천대학교(김양수 교수 주관)에서 문화콘텐츠 분야 토론회를 연다.

또한, 지난 6월 부천지속협 전체위원 워크숍 분임토의를 통해 모은 의견과 8월 말부터 10회에 걸쳐 진행해온 부천시지속가능발전 시민대학의 숙의과정을 통해 모은 의견들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부천형 지속가능발전목표미래도시전략을 민··학이 모두 주체가 되어 함께 나누기로 했다.

특히, 기조 강연을 하는 원혜영 국회의원은 민선 2, 3기 부천시장을 역임하였고 부천지역에서 5선 국회의원을 지낸 인물로 부천시의 지난 50년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50년을 준비하는 데 지혜를 모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앞으로 부천에서 살아갈 세대의 목()소리를 내어줄 조현준 피스오브피스 대표는 부천에서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를 졸업한 청년으로 정명고등학교 학생회장과 부천지역 학생회장 모임 크레센도의 대표를 역임했다. 가톨릭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는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국제관계학 석사과정에 재학중인 지역인재이기도 하다.

한편, 이날 종합토론은 기조 강연자와 부천지속협 정책자문단장, 분과위원장, 부천시 공무원, 시의원 등이 참여해 폭넓은 의견을 개진하게 된다.

 

미래 100년 부천도시전략 컨퍼런스 2023 홍보 포스터
미래 100년 부천도시전략 컨퍼런스 2023 홍보 포스터

 

키워드

#부천지속협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