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우리동네 살림장터가 1028()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전환을 꿈꾸는 공간 열린(원미로 81)에서 개최된다. 평화미래플랫폼 파란과 전환을 꿈꾸는 공간 열린이 함께 하는 이번 가을 장터는 지난 4, 봄 장터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어린이, 주민, 활동가 등 지역주민공동체와 함께하는 이번 장터는 1회 때와 마찬가지로 친환경과 자원순환을 모토로 한다. 따라서 행사장에서는 플라스틱, 비닐봉지, 종이컵 등 1회용품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용객들은 빈 용기와 장바구니, 텀블러 등을 준비해 와야 한다.

장터에서는 지역의 다양한 이들이 만든 수제품, 수녀님들이 직접 재배한 유기농 농산물과 가공품, 제로웨이스트와 프리마켓 용품 등이 판매되며 쿠키, 커피, 닭꼬치, 분식류 등의 먹거리 코너와 천연세제 만들기와 같은 체험 코너도 운영된다.

중고물품 장터에서는 옷, 가방, , 생활잡화, 어린이 물품 등 지역 주민들이 이웃을 위해 기증한 물품들을 판매한다. (기증을 원하는 주민은 집에서 쓰지 않는 물건 중 고장나거나 파손되지 않은 상태의 것을 가져오면 된다.)

장터 수익금은 지역 청소년시설 기금과 새만금 신공항건설로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는 수라갯벌을 지키는 데 사용된다.

비가 올 경우에는 실내에서만 진행하며, 주차는 심곡 시민의 강 제2공영주차장, 별마루공용주차장, 성모병원주차장 등을 이용하면 된다. 시내버스 노선은 3, 52, 56, 56-1, 70-2, 마을버스 013-1, 013-2번 등이 있다.

 

우리동네 살림장터 홍보 포스터
우리동네 살림장터 홍보 포스터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