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상인과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주민주도형 축제

12023년 고리우리축제가 오는 1028일 고리울 동굴시장(경기 부천시 고리울로64번길 27)에서 개최된다.

고강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하나로 진행하는 ‘2023년 고리우리축제는 축제 기획 단계부터 지역 상인·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주민주도형 축제이다.

이번 축제에는 지역동아리 자선공연, 만화영화 상영, 추억의 놀이, 길거리 노래방, 벼룩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또 개발 도시락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먹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김학수 주민상인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상권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인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했다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고리우리축제는 주민주도의 지역 축제로 주민들이 함께 준비했으니 많은 분이 모여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며 축제의 장에서 도시재생 사업의 성과를 자연스럽게 알아가고 체험하길 바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고강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32-625-3943)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고리우리 축제 포스터
2023년 고리우리 축제 포스터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