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중앙공원 등 8개소에서 다양한 체험 부스, 사회적경제 라이브커머스 ‘호응’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020~21일 양일간 부천중앙공원 등 8개소에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페스타 가치릴레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10회째를 맞은 사회적경제페스타는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는 행사로 시민과 친근한 사회적경제를 알리고 부천시의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이해와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평생학습축제, 부천FC경기, 오정한마음대축제 등 지역행사와 연계해 풍성하게 채웠다.

먼저 지난 10일부터 일주일간 각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사회적경제 붐업이벤트를 진행해 민원인을 대상으로 인터뷰, 퀴즈쇼 등으로 사회적경제페스타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서 지난 20~21찾아가는 사회적경제페스타로 시민이 직접 보고,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문화 공연 등 시간대별로 찾아가는 행사로 운영해 소통하며 즐기는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가상현실, 환경 프로그램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시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미니공모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나눔마켓 등이 열려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동시에 지난 20일과 21일 저녁 7시에는 사회적경제기업 마켓오-시옷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면서 그립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판매를 추진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행사에 참여한 기업은 행복한동행, 산제로협동조합, 사랑이야기사회적협동조합, 행복한한땀협동조합, 애플하우스,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손님맞이 등 7개 기업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축제와 연계해 시민 속으로 직접 찾아가는 행사로 추진되어 더욱 뜻깊다라면서 사회적경제를 확산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어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사회적경제페스타(중앙공원 앞)
찾아가는 사회적경제페스타(중앙공원 앞)
찾아가는 사회적경제페스타(부천종합운동장 앞)
찾아가는 사회적경제페스타(부천종합운동장 앞)
라이브커머스 진행 모습
라이브커머스 진행 모습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