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은 11월 1일, 「공정무역도시 부천! 성과와 실천사례 공유회」 열어

경기도는 1027일부터 2주간 + = 우리, 함께 하는 착한 소비, 공정무역의 실천이라는 주제로 ‘2023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행사를 개최한다.

공정무역은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 불공정 무역구조로 인해 발생하는 부의 편중, 환경파괴, 노동력 착취, 인권침해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도상국 생산자에게 유리한 무역조건을 제공하는 무역형태를 말한다. 생산자에게는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윤리적 소비를 목표로 하는 전 세계적 시민운동으로 현재 36개국, 2000여 개 도시가 공정무역도시로 인증 받고 공정한 무역 실천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부천시는 2017년 공정무역도시 최초 인증을 받은 이래 2년마다 받는 재인증을 거쳐 올해 3차 재인증을 받았다.

 

2023 부천 공정무역 포트나잇 포스터
2023 부천 공정무역 포트나잇 포스터

 

2023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 기간 동안 부천시에서는 공정무역도시 부천! 성과와 실천사례 공유회가 개최된다. 111() 부천시 사회적경제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공정무역 도시 부천 3차 재인증 달성을 기념하고 공정무역도시 부천의 활동과 성과, 다양한 실천사례 발표로 진행된다.

올해 공정무역 실천기관 2차 인증을 받은 사회적기업 지엔그린과 2021년 인증을 받은 소사청소년센터, 올해 새로 인증을 받은 부천시민연합부설 지역아동센터 도깨비의 실천사례가 발표되고 이어서 부천공정무역협의회의 활동과 성과,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부천시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및 성과 발표, 마지막으로 공정무역도시 부천시의 활동 및 성과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제 4회 부천시민 공정무역 공모전 시상식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부천시와 부천공정무역협의회는 2023 부천 공정무역 포트나잇 공정무역도시 부천! 성과와 실천사례 공유회에 부천시민 50명을 초대한다. 큐알 코드를 통해 미리 신청하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소정의 공정무역 기념품이 제공된다고 하니 공정무역에 관심 있고 알고 싶은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 2023 부천공정무역 포럼 공정무역도시 부천! 성과와 실천사례 공유회참여하러 가기 https://url.kr/ytafew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