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SDGs 마을학교, ‘이웃이 이웃을 보살피는 마을돌봄’ 과정 개설

-1127() 저녁 6시 개강

-1211()까지 월, 수 저녁 3시간 5일간 15시간 교육과정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회장 허원배, 공동회장 조용익, 이하 부천지속협)는 오는 1127일부터 1211일까지 월, 수 저녁 3시간씩 5회에 걸쳐 “SDGs 마을학교 마을돌봄 활동가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마을 돌봄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선주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전무이사의 돌봄과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황홍구 마음연구소 조율 소장 조현숙 한국수납정리협회 강사 조규석 부천시민의원 원장 원혜영 국회의원 임행심 부천YWCA 사무총장 원건형 부천공정무역협의회 위원장 최혜연 부천시민아이쿱 이사장이 이웃이 이웃을 보살피는 마을 돌봄의 필요성과 준비에 대해 강의한다.

 

 

한편, 부천지속협은 지난 7월부터 환경활동가과정과 사회적경제·마을재생활동가양성과정을 진행했다. ‘SDGs 마을학교는 지역으로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SDGs) 교육으로 부천 관내 주요 거점 공간을 이용해 부천지속협 위원과 시민에게 환경, 경제, 사회분야 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부천지속협은 양성과정을 통해 구체적 마을돌봄 실천 사업을 발굴하여 2024년 사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수자에게는 대표회장 명의의 이수시간이 표기된 이수증을 발급하며 향후 부천지속협 실천사업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관련 문의는 전화(032-651-2828)나 전자우편(bcsd@naver.com)으로 하면 된다.

수강신청 링크 ☞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