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평생학습센터 학습동아리 엄마의 책방이 지난 7‘2023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학습동아리& 숨은고수 열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EBS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개인의 성장을 넘어 사회적 실천 활동에 매진하는 평생학습동아리와 평생교육강사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박승원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장과 김유열 EBS 사장을 비롯하여 전국의 학습동아리 회원 및 지역 강사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EBS 스페이스홀에서 개최됐다.

장려상을 수상한 엄마의 책방2023년 부천시평생학습센터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에 창의형 분야로 참여하여, 우수한 인성 함양 교육 콘텐츠를 기획·개발하고 지역주민에게 전문지식을 보급하는데 앞장선 공로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주영 엄마의 책방동아리 회장은 “2017년 결성한 이후 부천시평생학습센터의 학습반디와 배달강좌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진행한 배움과 나눔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부천시의 지속적인 평생학습 지원이 있었기에 수상할 수 있었다고 시 관계자에 감사를 전했다.

공희정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 시 평생학습 관계자 모두에게 본보기가 되는 훌륭한 사례라고 생각한다앞으로도 부천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회장 박승원, 현 광명시장)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통한 지역 균형 발전을 목적으로 2004년 설립되었으며, 2023년 기준 196개 지방자치단체와 74개 지역교육지원청 등 총 270개 기관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이번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8474)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시 학습동아리 ‘엄마의 책방’이 ‘2023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학습동아리& 숨은고수 열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부천시 학습동아리 ‘엄마의 책방’이 ‘2023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학습동아리& 숨은고수 열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