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4)1120() 경기도의회 제372회 정례회 중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홍보기획관, 기획조정실, 재무관리과, ()경기도교육연구원,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경기도미래교육연수원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IB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원인사 제도의 개선 및 합리적인 예산지원 방안 마련,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참여 등을 촉구했다.

IB교육은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 이해와 탐구학습 활동을 통한 자기 주도적 성장을 목표로 하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인 IBO(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IB본부)1968년 개발·운영하는 국제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IB교육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IB학교 전담교원의 노력과 일정한 준비기간이 필요하지만, 교원의 인사 전보에 따라 전담교원이 교체되어 IB학교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황진희 의원은 “IB학교 추진을 위한 경기도교육청 예산은 학교의 규모, 역량 등에 따라 합리적으로 배분되어야 하지만, 학교별 동일한 예산을 배분하여 원활한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으니 이에 대한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라고 제언했다.

이에 미래교육담단관은 “IB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교원인사 제도, 관련 예산의 배분 등에 대해서 면밀하게 검토하여 개선하겠다.”라고 답변했다.

 

황진희 경기도의회 의원
황진희 경기도의회 의원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