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이종문 부천시지역위원회 공동위원장이 2일 부천시의회 시의원 보궐선거 마선거구의 진보당 후보로 예비후보 등록했다. 이번 시의원 보궐선거는 더불어민주당 출신 박성호 전 부천시의원의 동료의원 성비위 사건으로 지난 202361일 의원직을 사퇴하며 공석이 된 시의원을 다시 선출하기 위한 선거로, 다가올 22대 총선과 함께 치러질 예정이다.

이종문 예비후보는 최근 해당 지역구에서 박병권 전 시의원 등 민주당 소속 여러 후보군의 출마가 거론되는 상황에 대해 민주당 전직 시의원의 부도덕한 행위로 안 해도 될보궐선거를 치르고, 시민 혈세까지 낭비하게 되어 매우 안타깝다라며, “사건 당시 공식 사죄했던 민주당의 반성이 진정성 있으리라 믿으며, 이에 따라 자당 귀책 사유로 발생한 보궐선거의 무공천 원칙도 끝내 지켜질 것이라 믿는다라고 답변했다.

이 후보는 출마 이유에 대해서 윤석열 정권 들어 무너지고 있는 주민들의 삶을 지켜내는 시 행정, 바로 진보 정치가 절실하다라며, “유일한 진보 시의원인 이종문의 당선이 시의회를 개혁하고, 부천시민·노동자·서민·사회적 약자들의 가장 강력한 안전망이 될 것이라 설명했다. 이어 민주노동당 부천원미을 지구당을 창당한 2002년 이후, 지금껏 진보 정치 한길을 한결같이 개척해온 이종문이 부천시의회의 견제와 균형, 그리고 개혁을 이끌 적임자라며, “청룡의 기운으로 비상하는 2024, 부천에서 진보 정치의 돌풍을 일으키겠다라고 밝혔다.

이종문 후보는 전 민주노동당 부천원미을 위원장, 전 박근혜퇴진비상국민행동 조직팀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진보당 부천시지역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주요 공약으로는 청소년 무상교통 실현, 부천시립 공공병원 설립, 1인 가구 지원센터 설립 등이 있다.

 

예비후보 등록하는 이종문 후보
예비후보 등록하는 이종문 후보
부천시의회 시의원 보궐선거 마선거구 시의원 예비후보
진보당 이종문 입장문

사랑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진보당 부천시지역위원회 공동위원장 이종문입니다. 저는 오늘 부천시의회 시의원 보궐선거 마선거구 진보당 후보로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습니다. 이번 시의원 보궐선거는 41022대 총선 선거일과 함께 치러지는 선거입니다. 시민여러분들이 잘 알고계신 것처럼 이번 보궐선거는 지난 해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던 민주당 전 시의원이 의원 연수 도중 행한 부도덕한 행위로 사퇴를 하게 되면서 다시 해야 하는 선거입니다. 안타깝게도 부천시민의 아까운 혈세가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곳에 쓰이지 못하고 낭비되는 선거입니다.

사랑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저는 이번 시의원 보궐선거의 뼈아픈 교훈을 깊이 새기고, 부천시의회 활동에서 시민혈세 낭비를 막는 파수꾼이 되겠습니다. 부천시민이 부천시민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생활하며, 노동자, 서민의 삶과 사회적 약자들이 시행정에서도 배제되지 않고 올바른 견제와 균형으로 시행정이 바로 설 수 있도록 유일한 진보시의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언제나 변함없이 균형있는 태도와 자세로 부지런하게, 성실하게, 책임을 다하는 부천시 의회에 단 한 명의 진보당시의원이 되어 부천시민들의 기대와 요구에 꼭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12

부천시의회 시의원보궐선거 마선거구 시의원 후보 진보당 이종문 올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