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월 31일까지 신청받아…민간 주도 환경보전 사업 기반 마련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민간 주도의 환경 분야를 육성하고 시민의 시정 참여를 통한 환경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민간단체 환경보전 활동 보조금 지원단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 지원사업은 환경보전 활동에 대한 시 권장사업으로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부천시 소재,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비영리 단체이면 신청할 수 있다.

환경보전 활동에 대한 시 권장 사업으로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업은 녹색생활 실천 문화 확산 사업, 지역과 환경을 살리는 녹색성장 사업, 지역생태계 보전 및 녹색환경 사업, 맑은 물 지키기 사업, 환경교육, 친환경 마을 만들기, 알뜰 나눔 장터, ·고교 교복 물려 입기 사업 등 환경분야 사업이다.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 부천소식 > 공고·입법예고)에서 공모 서식을 내려받아 오는 131일까지 부천시청 환경과(7)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오는 2월 중 부천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된 단체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박정희 부천시 환경과장은 이번 사업 공모를 통해 다양한 민간 주도의 환경보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환경을 살리고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환경과(032-625-3144)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시청 전경
부천시청 전경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