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소사·오정 등 3개 구청에서 시민의 일상 속 법률문제 무료 상담

부천시는 시민의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법률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부천시 마을변호사를 오는 2월부터 운영한다.

부천시 마을변호사는 새롭게 출범한 3개 구청별 2명의 전담 변호사를 연계해 매월 금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첫째주 원미구청(1), 둘째주 소사구청(4), 셋째주 오정구청(5) 순으로 법률 상담을 진행한다.

해당 상담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다음주부터 순차적으로 운영해 상담의 공백을 두지 않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마을변호사 법률 상담은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해당 구청을 방문하거나 경기공유서비스(share.gg.go.kr > 무료법률상담 부천시 > 구청별 날짜확인 > 예약)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현재 부천시청에서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법률상담을 매주 월요일 3시간씩 운영해 오고 있으나, 상담을 원하는 시민의 수요를 다 충족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부천시는 시민의 법률 수요 충족과 보다 편리한 법률 지원을 위해 3개 구청으로 찾아가서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하는 부천시 마을변호사를 운영하게 되었다.

부천시는 마을변호사 6명을 위촉하고 오는 22일 원미구를 시작으로 시민의 권익 보호를 위한 무료 법률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규 위촉한 부천시 마을변호사
신규 위촉한 부천시 마을변호사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