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세 유기성 학습자 포함 533명 졸업

진영중·고등학교(교장 이경영)21일 제39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1982년에 설립된 부천 진영중·고등학교는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로,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그 기회를 제공한다. 중학교의 경우 13학기제로 운영되며 2년만에 중학교 학력인정을 받아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있다. 고등학교는 성인들을 위한 2년제 과정(경영정보과, 미용예술과), 청소년을 위한 3년제 과정(자동차경영과)이 개설되어 있으며 과정을 마치면 고등학교 학력인정을 받아 취업과 대학 진학이 가능하다.

이번에 졸업장을 받아든 중학교 졸업생 208명 대부분은 고등학교에 진학하고, 고등학교 졸업생은 325명 중 134명이 대학에 진학할 예정이다. 이 중에는 올해 90세의 나이로 중·고등학교 과정을 4년 만에 마치고 오는 3월 부천대학교 재활스포츠학과에 새내기로 입학하는 유기성 성인학습자도 포함되어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만학도들의 열정이 가득한 졸업식이 개최되어 뜻깊고 의미 있다. 앞으로도 학습에 대한 열의를 갖고, 한을 풀고자 하는 학생들이 늘어나 배움을 함께하는 기회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39회를 맞이한 현재까지 총 16,033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진영중·고등학교는 성인 학습자와 청소년의 학력이 인정되는 평생교육시설로 수업료와 교과서대금은 무료이며 2년 과정은 매년 9, 3년 과정은 11월에 신입생을 모집한다.

진영중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jym.goebc.kr/jym/main.do

 

진영고등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jyh.goebc.kr/jyh/main.do

 

진영중고 졸업식 장면
진영중고 졸업식 장면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