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심꼬 자유롭게 가꾸꼬 자신감을 거두는 산학교-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재개한 산학교 계절살이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시작됩니다. 계절살이는 산학교에 다니지 않는 어린이 중 7~10세 아이들(보통 유치원 7세 반에서 초등 3학년 정도의 연령입니다)이 산학교를 하루 체험해보는 시간입니다.

산학교는 9년제 대안교육기관으로 하루 동안 산학교를 모두 알 수는 없겠지만 평소 산학교 아이들이 어떤 생활을 하는지 맛볼 수는 있을 것입니다. 작년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즐겁게 계절살이 시간을 보냈기에 올해는 더 많은 어린이가 이 시간을 함께할 수 있길 고대해 봅니다.

계절살이 시간에는 주로 공동체놀이, 목공, 요리, 텃밭, 업사이클링과 같은 활동들로 이루어지는데, 작년 첫 계절살이 시간에 참여한 한 어린이의 말처럼 아이들은 꼼꼼하게 짜인 프로그램대로 활동하기 보다는 느슨한 여유가 주어지는 가운데 더욱 자기만의 놀이나 사고를 하면서 성장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아이의 말이 궁금하시지요?

 

산학교 계절살이 꼬꼬산
산학교 계절살이 꼬꼬산
산학교 계절살이 꼬꼬산
산학교 계절살이 꼬꼬산
산학교 계절살이 꼬꼬산
산학교 계절살이 꼬꼬산

 

작년에 열 살이었던 아이는 점심 먹고 자유시간에 산학교 작은 마당에서 놀면서 이렇게 작은 놀이터에서 이렇게 재미있게 논 건 처음이야라고 했습니다. 아직은 작은 팔다리를 흔들고 뛰며 즐겁게 웃는 아이들을 떠올리니 다시 또 마음이 뜨겁게 차오르고 행복해집니다. 본 계절살이 시간에는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것이지만 보호자께서 원하시는 경우에는 아이들이 계절살이에 참여하는 동안 대안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작년에는 부모님들과의 대화가 길어져 예상보다 매우 긴 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되었는데 올해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평소 아이 교육에 대하여 나누고 싶으면 내용이 있으시다면 이 시간(부모 티타임 시간)을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올해는 우리노리 사회적 협동조합 돌봄 지원을 받아 계절살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더욱 많은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산학교 계절살이 꼬꼬산
산학교 계절살이 꼬꼬산
산학교 계절살이 꼬꼬산
산학교 계절살이 꼬꼬산
산학교 계절살이 꼬꼬산
산학교 계절살이 꼬꼬산

 

계절살이 꼬꼬산 안내

날짜: 4/6(), 7/6() (1회 신청 가능)

시간: 오전 10~ 오후 3

장소: 산학교 (경기도 부천시 성주로 34번길 40)

모집: 7~10(20명 이내)

주관: 산학교 마을위원회

 

신청 방법

신청 마감: 4. 3()까지 선착순

신청 및 문의: 010-6225-7029(가능하면 문자로 신청)

참가비: 회기 당 2만 원, 2회기 신청 시 3만 원(참가비는 참가 어린이 이름으로 입금)

입금 계좌: 국민은행 594802-01-351013 (이숙희)

환불 규정: 신청 마감일(4/3)까지 요청 시 환불 가능

신청 바로가기 ☞☞☞

 

이숙희(산학교 학부모)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