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9월 월별 해당 산의 지정 구간 완주 시 인센티브 제공

부천시는 주민주도적 걷기 실천 활성화 및 중등도 이상 신체활동 실천율 향상을 위해 산테마 건강걷기 챌린지 우리같이 오를래용을 운영한다.

우리같이 오를래용4월 원미산을 시작해 6월 춘의산, 9월 성주산 총 3개의 산을 테마로 한 건강걷기 챌린지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월별 해당 산의 지정 구간을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챌린지 참여 신청은 모바일 플레이스토어(또는 앱스토어)에서워크온앱 다운로드 회원가입 커뮤니티 검색 우리같이 오를래용커뮤니티 가입 또는 큐알(QR)코드 신청 순서로 할 수 있다. 커뮤니티 가입 시 닉네임은 실명으로 설정해야 한다.

챌린지 참여자들은 워크온 앱 기반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통해 걸은 구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인증과 월별 해당 산 코스 스탬프 인증 장소에서 완주를 확인받으면 된다.

시는 산테마 건강걷기 완주자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월별 특별한 미션 달성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추가 인센티브를 준다. 전 구간을 완주한 챌린지 참여자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를 제공해 건강생활을 꾸준히 실천하는 데 동기 부여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다양한 건강걷기 챌린지를 통해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을 독려해 시민들의 건강 수준을 높이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같이 오를래용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2-625-4412, 4416, 4452, 9699)으로 문의하면 된다.

 

프로그램 포스터
프로그램 포스터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