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

할머니 손을  잡고  현관으로  들어서는  상윤이는   오늘도  유치원에서  재밌게  놀았나 보다..
한껏  상기된  얼굴로
"이모"
말랑카우 사왔어요?
"다녀왔습니다.   인사부터 해야지~~"
 
이렇게   상윤이와   만나는  오후는  사탕으로 시작한다.
 
초등학교 1 학년인  누나  지민이는    동생보다 늦게  집에  온다.   빼빼하고  깡마른  체구지만 스키니를  입으면  모델처럼 늘씬하다.   김연아를  닮았다고   좋아  하는  작은얼굴은 (내가  보기엔    김연아보다   더 이쁘다)     발레가    잘 어울릴것  같은데 ,    배시시  웃는  순한  모습과는  달리  웬만한  게임에서는  절대로  지는법 이 없다 .   또래아이들보다   인라인스케이트 랑   자전거를   아주  잘 탄다.     가끔씩  동생한테  심술을     부리기도  하지만     언제나   양보하는  착한누님  이다.     동화책  3 권은    순식간에   읽는   작가  지망생이 면서   화가 가    되고싶은  지민이는       만들기  선생님까지    꿈도 야무지다..   같은반  단짝친구들인   도윤, 도현이와는    매일  보는  얼굴인데
어쩜  그리  붙어다니는지,    삼총사가  부러워  할 정도다.
 
 
 입꼬리를 삐죽이  올리고  콧등을  찡긋거리는   상윤이는  만화속  주인공인  뽀빠이를  닮았다.    가끔,     소파위에   앉아
거꾸로  들고     읽어주는   그림책은,   귀에  쏙쏙 들어온다.
아빠가     깍아주는   .  헤어 스타일은   상윤이  한테만.  어울린다는,   오빤  " 군인  스타일" 이다.
 몇살  이냐구  물어보면
'잘생긴  다섯살"  이라며  손가락을  쫙  펴는데.
 도톰하고  야무진  손 이다.
자석블럭으로    세상에서  제일   긴   기차를   만들고    스카치테이프로     온  거실을   도배를 한다.       시간   가는줄   모르게  깔깔거리는  물 장난은   콧물이   나와야   끝이난다.     입안 가득   누나보다  더   먹으려고   욕심을    부릴땐,   영락없는   심통대장이다..     풍차를  돌리듯     양팔을   머리위로    휘저으며     놀이터를   뛰어다니다가도
"이모 숨바꼭질  해요?
;하나, 둘, 셋,넷.... 열  세요?
붙잡히기라도  할까봐  미끄럼틀   사이를  요리조리    동동동   누나  뒤만   졸졸   따라 다닌다.
내 손끝이  닿기라도 하면 " 얼음 ' 을  외친다.
'이모,  얼음이에요.  얼음,  아직도......
 
귀엽다. 너무 귀엽다.
  영원히  죽지않는  "번개 파워" 를    허공에 날리고       양털구름   속에   숨어있던   잠자리 비행기는      희뿌연  꼬리를   매달고    어디론가  쏜살같이   달려간다.      가로등이     하나  둘 씩   켜지는   놀이터에는    앞치마를   두른   엄마들이    하나,   둘....  아이들을   부른다.
 
 
앞에가는 사람은  상윤이,
뒤에 오는 사람은  지민이....
 
집으로  오는길엔     뻥튀기  차의   맛있는   유혹이  기다리지만, 
"이모,     엄마한테   낼  뻥튀기  사달라고  하자~~ "  눈치  백단  상윤이다
(내일  이모가  사올께)
 
 상윤이는  목욕을  할때면  항상  자동차를  들고  들어간다.  금방  헤어질것이  뻔 한데도 말이다.   꼭    벌거벗은  모습으로     노란색 유치원버스를  찾는  모습은.....   더이상      자라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렇게  지민이 와  상윤이를  만난지  벌써  1년이  다 되간다.
부천으로  이사온지  3년째.
아무도   아는이  없는곳에서  새로 시작한다고 한것이  엊그제같은데...
벌써 3년이라니,
참  많이도  변했다.   내생활이.
 
지금은  베이비시터로  일하면서  시민학습원에   나가  인문학  공부도  한다.
즐거운  사람들도  만나고,    꿈  많은  사람들과   배움의      기쁨도     함께한다.
부천으로  이사오지 않았다면,  이런  활기찬  생활은  꿈도   못 꾸었을 것이다.
 
    이젠,  시름은  접어둔지  오래다.
천사들을  만나  이렇게  즐겁고  행복하니  말이다.
그래서 ,  
나는  오늘도  천사를  만나러  간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