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1 경쟁 뚫은 15명 대상으로

 
   부천시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센터 교육실에서 실버코디네이터 양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은 차영식 대한노인회 소사구지회장을 비롯하여 거점경로당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MBC 방송사도 개강식 현장을 취재하는 등 부천시 실버코디네이터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교육은 실버코디네이터 15명을 대상으로 3월 29일까지 5주간 진행된다. 교육을 마치면 10명~12명의 실버코디네이터는 4월 1일부터 거점경로당에 배치돼 활동하게 된다. 나머지 인원은 예비자로 등록돼 향후 활동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권우 센터장은 “실버코디네이터 모집에 총 64명이 지원해 경쟁률이 4:1을 넘어설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며 “자신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나누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과 경력을 가진 분들이 꽤 많이 지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 센터장은 “이런 분들을 돕기 위해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이 많다”며 “우리 센터가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문을 연 만큼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실버코디네이터는 올해 부천시에 들어서는 10개 거점경로당을 주 활동무대로 사회공헌과 봉사를 하게 되며 ▲거점경로당 프로그램 운영·지원 ▲거점경로당 운영에 대한 모니터링 ▲컴퓨터, 스마트폰 교육 ▲우울증 등 상담이 필요한 어르신과의 말벗 되기 ▲경로당 출입이 어려운 분의 이동편의 제공 ▲경로당 보조금 정산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인생이모작센터 카페(http://cafe.naver.com/2happylife) 또는 센터(☎032-625-4793~4)로 문의하면 된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