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봉농악부천전수관, 「부천필봉굿축제」열어, 7.2 부천한옥체험마을

 

전통으로 같이 놀자!

- 필봉농악부천전수관, 「부천필봉굿축제」열어,   7.2 부천한옥체험마을 -

-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흥겨운 문화체험, 볼거리 풍성 -

 

 

▲ 한재훈 관장
 국가무형문화재 11-5호 임실필봉농악보존회 부천전수관(대표 한재훈, 이하 부천전수관)은 오는 7월2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부천한옥체험마을(상동529-2)에서 제1회 부천필봉굿축제를 연다.

 제1회 부천 필봉굿 축제는 전통 풍물놀이를 비롯해 설장구, 버나돌리기 등 다양한 기량을 선보이는 재능기, 노래와 춤으로 이어지는 뒷굿, 대동굿으로 연결되는 3시간가량의 놀이판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는 국가무형문화재 부천전수관에서 활동하는 필봉농악 부천전수관의 단원들과 수강생을 비롯하여 필봉농악을 연행하는 동호인 및 부천전수관의 어린이(가족) 연희단 닻별 등 많은 이들이 함께 판을 꾸려 누구나 어울려 함께 할 수 있는 지역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국가무형문화재 제15호 북청사자놀음을 연행하는 벽사진경 사자놀이 팀, 연희단 미리내 등이 부천전수관과의 연계를 통해 특별공연을 벌여 전문적 연희꾼들의 연희와 생활 속에서 우리 음악을 즐기는 동호인들이 함께 판을 만들고 부천 시민들이 참여하는 보다 풍성하고 흥겨운 놀이판이 펼쳐진다.

 부천전수관은 다양한 문화 콘텐츠의 홍수 속에 남녀노소 모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전통축제를 지역에서 벌임으로써 공동체 신명의 대중성과 마을에서 벌어지던 공동체 문화의 멋과 여유를 알리고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대동판을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8월 전라북도 임실군 필봉문화촌에서 열릴 제21회 필봉마을굿 축제에 앞서 열리는 지역축제로 필봉농악부천전수관이 주최하고 임실필봉농악보존회, 부천문화원, 부천민예총이 후원한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