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시소리낭송회를 소개합니다

 

2012년 4월 9일 부천 작가회의 지부인 복사골문학회에서 창립된 부천시낭송협회에서 시작하여 같은 해 6월 베르네천 야외시낭송회, 11월 시의 날 기념 시낭송회를 주관하고, 2013년 10월 24일 부천시 시승격 40주년 기념 통합 시낭송회를 주관했으며, 수주문학상 수상 시낭송에도 참여하고 복사골 예술제에서 시낭송참여를 했습니다. 또한 2014년 10월 마지막 목요문학나들이 100회 특집, 김홍신 문학강연시 김홍신 소설 낭독에도 참여를 했습니다.

이후 활동이 부진하여 1년간 활동이 없는 것을 안타깝게 여긴 몇몇 회원끼리 2016년 1월 14일 부천 시소리낭송동아리를 설립하여 낭송활동을 재개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힘써주신 복사골문학회 회장님이신 박수호 선생님과 구자룡선생님과 이병률교수님의 지지로 부천시소리낭송회 까페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이 지면을 통해서 세 분 선생님께 항상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올해 2월 부천시 평생학습센터에서 평생학습 지방보조금으로 하는 지원 사업에 참여해 저희 부천시소리낭송회 동아리가 3월 지원이 결정되어 그 보조금으로 문학의 집, 서울 시낭송가모임의 회장님과 복사골문학회 회장님을 모시고 4월과 6월에 낭송 기초강의를 듣고 앞으로 6~7월에 회원끼리 시낭송 모음집을 만들 계획에 있습니다. 또 10월에 평생학습축제기간에 시낭송공연예정과 12월에 복사골문학회 송년모임시 시낭송공연 예정에 있습니다.

 

부천 지역의 시낭송 보급과 공연으로 재능기부 및 자원봉사활동을 해서 시낭송 교육을 통한 낭송의 전문성 향상과 낭송활동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공연을 통한 지역주민의 문화예술활동 및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낭송 저변확대와 재능기부로 초등학교에서 가장 정서적인 활동이 필요한 아이들 대상인 돌봄교실의 아이들에게 특기적성방과후 동시 낭독 수업지도를 할 계획에 있습니다. 또 이밖에도 부천시의 낭송을 필요로 하는 행사에 적극 참여할 계획입니다.

저희 부천시소리낭송 동아리는 시(詩)를 사랑하고 낭송에 관심과 애정으로 많은 분들의 문화예술활동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며 지역 문화발전에 작은 동아리 역할로 가까이 다가가고 싶습니다. 부천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글 | 황상희 대표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