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새시대여성회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잇다. 빚다. 날다’ 열어

 
  부천새시대여성회(회장 최현주)가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여성회는 2006년 9월 30일 창립 하여 부천지역 여성들의 권익증진과 사회참여를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 실천활동을 벌여왔다.

  지역 여성들의 삶과 연결되는 실천활동을 고민하며‘가고싶은 놀이터 만들기 운동본부’활동을 시작으로 지역 여성들을 만나기 시작했다. ‘광우병쇠고기 수입반대를 위한 부천여성모임’을 만들어 광우병쇠고기 수입 반대 활동을 적극적으로 벌이기도 했다. 부부성교육, 비혼여성교육, 여성아카데미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며 여성들에게 가까이 가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까지 토요 방과후 ‘신나는 토요학교 뭉치’ 활동을 하며 지역의 아이들과 엄마들이 교육을 함께 고민했다. 현재는 부설기관으로 성평등교육센터를 만들어 아동청소년 성평등강사 양성과 심화교육을 통해 중학교 ‘자유학기제’ 성평등교육, 지역아동센터 성평등교육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여성회 창립 행사는 2016년 11월 5일 오후 4시부터 부천시청 소통마당(3층)에서 진행된다. 회원, 가족, 지인들과 함께 여성회의 10년을 자축하며 앞으로 10년의 비전을 제시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