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책위, 현실적인 피해보상 요구

원종사거리 전철역 건설, 세입자 사전협의 주장

  대책위, 현실적인 피해보상 요구

   

 

  원종-홍대입구 전철과 소사-대곡 전철이 2021년까지 신설될 예정으로, 두 개의 전철이 교차하는 지점인 원종사거리는 전철 건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지점이다. 그러나 주변 상가의 생계 요구를 무시하는 한국철도공사의 전철역 건설 강행에 세입자들이 반발하고 있다.

  ‘원종사거리에 건설될 두 개의 전철은 낙후된 오정구의 경제를 활성화 시킨다고 하여 지역 주민들의 염원이라 하지만, 철거로 인해 피해를 본 주민이 있다면 충분히 사전 합의를 거쳐 협의를 해야 만이 갈등을 최소화 할 것이다’고 주장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원종사거리 전철역 건설로 인해 철거되어야 할 상가에 대한 대책이 미비하여 당장 생계가 어렵기 때문에 철거를 거부하는 세입자들은 원종동상가비상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를 만들어 2016년 7월 중순부터 꾸준히 대책 마련을 요구하였지만 한국철도 공사는 원칙적인 주장만 하고 있어 세입자들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대책위는 지난 14일 원종사거리역 공사의 첫 삽을 뜨는  공사 현장에서 주변 상가의 생계 요구를 무시하는 한국철도공사의 전철역 건설을 반대하는 주장을 하는 시위를 벌이며 현실적인 피해보상을 요구하였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