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앗이 강좌 ‘십오야’ 마수리샘의 강의를 듣고

 스마트 폰으로 스마트하게 살기

품앗이 강좌 ‘십오야’ 마수리샘의 강의를 듣고
 
 
  현대인들에게 있어 지금의 스마트 폰은 생활의 편리를 주는 매우 중요한 기기의 하나로 스마트 폰이 없이는 생활할 수 없는 어려움에 닥치기도 한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 십 번씩 스마트 폰을 들여다보며 생활한다. 전화와 문자는 물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기도 하고 컴퓨터, 음악, 동영상 플레어 등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고 있다.
  내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정보 쉽게 얻을 수 있고 현대인들에게 있어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과 동시에 스마트 폰의 족쇄가 되어가고 있다. 이런 중요한 기능을 하는 스마트 폰을 잃어버리거나 고장, 정지로 인하여 스마트 폰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을 때 우리는 불안함에 바로 좌절 되어버린다고 한다.
 
 그러나 이러한 스마트한 기계를 스마트에게 사용하거나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나 역시 스마트 폰을 사용하지만 스마트 폰이 주는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최대한 사용하지 못하고 살아가고 있다. 이렇듯 주변의 여러 사람들이 스마트 폰을 최대한 활용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느끼며 마수현 선생님께서 스마트 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해주었다.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 폰의 기능을 보다 많이 활용하여 스마트한 기계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해 주어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알게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데 있어 가장 우선적으로 스마트 폰의 데이터 백업을 잘 해야 함을 강조해 주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정보를 잃지 않기 위해서는 수시로 백업을 하는 습관을 가져 내 자료를 잘 보관해 두어야함을 강조해주었다.
  내문서와 내파일 사진 등을 클라우드라는 나만의 하드디스크에 저장해 두어 파일을 올리고 내려 받으며 내가 필요시 마다 가져다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을 이야기 해주었다. 컴퓨터에서 캡처 기능과 비슷한 기능으로 URL 주소를 복사하여 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고 특정인을 지정하여 다른 사람에게도 문자나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알려주었다.
 
  여러 가지 기능 중에서 내가 알고 있는 기능도 있고 새롭게 알게 된 기능과 애플리케이션도 있지만 그중에서도 나에게 가장 와 닿고 필요한 기능은 모바일 팩스 기능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이였다.
모바일 팩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고 임의로 내 번호를 지정 받으며 언제 어디서든 다른 사람이나 다른 곳으로 팩스 전달을 할 수 있는 기능이었다. 이렇게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이 있다고 하니 새삼 스마트 폰의 기능에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또한 생활 속의 유용한 기능을 알려주신 마수현 선생님께 감사함을 느낀다.
  이밖에도 사진 공유하기, 사진보정기능, 돋보기 기능 등 여러 가기 다양한 기능 등을 설명해 주시고 직접 함께 경험해 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하루에도 수 십 번씩 스마트 폰을 사용하고 들여다보면서 살지만 아날로그적인 모습들이 많았던 나에게 마수현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가뭄의 단비처럼 갈증이 해소 되고 산소를 공급받는 느낌이 들었다.
 
  좋은 사람들과 좋은 계기를 통하여 유용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었다. 나도 이제는 스마트 폰을 활용하여 좀 더 스마트하게 살아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준 마수현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다음 기회에 비슷한 강의를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해본다.

 글 | 장혜진 조합원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