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반창고' 여성 정서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

내 마음에 새살이 솔~솔~

'마음반창고' 여성 정서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왕순경)에서는 여성 정서지원을 위한 집단상담 『마음반창고』프로그램을 5월 24일(수/10:00~12:00)부터 매주 수요일 총 4회 진행 할 예정이다.

 어릴 적 부모님으로부터, 연인이나 배우자로부터 혹은 가까운 관계 및 가족들로부터 받은 다양한 마음의 어려움들은 누구에게나 존재한다. 『마음반창고』프로그램은 우리 안에 존재하는 다양한 상처들을 꺼내어 놓고 함께 다루어가며 혼자 소화할 수 없는 정서적 불편감을 해소해 가는 집단상담의 과정이다.

  세부내용은 각 회기마다 점진적 마음의 탐색을 거쳐 알아차림과 치유, 회복의 과정을 담고 있으며, 1회기 “내 마음 살피기”. 2회기 “내 마음 반창고 붙이기”. 3회기 “상처야.. 안녕”. 4회기 “새살아..솔솔~ 돋아라” 의 내용으로 다양한 활동과 집단상담이 진행된다.

 

 집단상담은 참가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개인의 어려움에 함몰되지 않고 다른 사람의 경험과 상황들에 비추어 스스로 해결점을 찾아가 마음의 위안과 안정을 찾는 기회를 줄 것이다.

 내면의 에너지를 강화하여 일상생활에서의 활력을 높이고 좌절에 대한 내성과 회복탄력성을 높여 개인의 행복과 가정의 건강성을 향상시킬 것을 기대한다.

  4월 17일부터 홈페이지(www.bucheon.familynet.or.kr), 방문, 전화를 통해 접수 중이다. 선착순 16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문의는 070-4457-5469 가족상담팀으로 하면 된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