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부천, 시민과 함께 배우고 싶은 강의

 

체인지부천, 시민과 함께 배우고 싶은 강의

 
민주시민학교 “부천아! 조금 더 친해지자”

 

  체인지부천(공동대표 오성례서보영)은 5월까지 민주시민학교 “부천아! 조금 더 친해지자”를 진행한다. 3월부터 약 15강에 걸쳐 진행된 민주시민학교 “부천아! 조금 더 친해지자”는 내가 살고 있는 도시의 지방자치가 얼마나 역동적이고 성숙한지 들여다보고, 함께 공부해서 미래를 만드는 시민이 되자는 취지로 시정·의정·지방자치·언론·민주주의 등 총 15강의 강의로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카페 채움’(부천시 중동로254번길104 호정프라자 303호)에서 매회 다른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사정에 따라 요일이나 일자변경 여지 있음
 
  가까운 시일내에 이어지는 민주시민학교 “부천아! 조금 더 친해지자!” 강의는 5/15(월) 오후 7시, 시민카페 채움에서 진행된다(참가비 5,000원). ※단 22일은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된다. 김제선 풀뿌리사람들(대전) 상임이사가 <시민조직을 어떻게? 친밀한 지원>을 주제로 타 지역의 사례를 곁들여 재미있는 강의를 준비한다.
 
  향후 강의는 ▲“안산ywca 의정지키미 이야기”(5/22, 오전 10시 30분)_안산ywca 장미진 실무자 ▲“학생 자치활동을 통한 시민의식 함양”(5/25)_이창우 성곡중학교장 ▲“의원 사용설명서”(5/29)_서영석 경기도의원 이다.
 
  강의는 부천의 시민이면 성인이나 청소년, 학생 등에 구분없이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체인지부천(☎032-327-2016)으로 하면 된다. 민주시민학교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시민주도형 자기주도학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체인지부천은 의정모니터링단과 시민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비영리 단체다. 현재 시민의정모니터링단과 학습모임, 주민모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체인지부천은 시민모니터링단과 6월 1일부터 시작되는 부천시의회 제 221회 1차 정례회에 방청하며 연간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